1. 일부 항생제가 조기 발병 치매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치매는 지능 ·의지 ·기억 등 정신적인 능력이 현저하게 감퇴한 것을 말한다
전두측두엽 또는 조기 발병 치매의 증상은 40세부터 일찍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항생제를 사용하여 이 상태를 치료할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까?
전두측두엽 치매 또는 전두측두엽 치매는 뇌 전두엽, 측두엽 또는 둘 다의 점진적인 위축을 특징으로 하는 초기 발병 치매의 범위를 나타내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이 형태의 치매의 주요 증상은 인지기능 장애와 성격 및 행동 변화입니다. 이들은 40세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전두측두엽 치매가 보통 유전적이며 대부분의 경우를 특정 DNA 돌연변이와 연결한다고 설명합니다.
렉싱턴에 있는 켄터키대학교 의과대학의 과학자들은 다른 연구 기관의 동료들과 협력하여 전두측두엽 치매와 관련된 돌연변이 유전자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이 유전자가 상태를 유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고자했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 결과는 저널에 나타나는 인간 분자 유전학 , 연구자들은 하나의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에 초점을 맞추었다.
2. 항생제로 주요 돌연변이와 싸우고 있는가?
연구 저자들은 무엇보다도 이 형태의 조기 발병 치매의 주요한 주체는 프로 그래뉼린이라는 단백질의 생산을 조절하는 유전자의 돌연변이라고 설명합니다. 돌연변이는 뇌 세포가 이 단백질을 생산하는 것을 막아 치매 관련 병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세포 배양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뉼린 생산을 억제하는 유전자 돌연변이를 막을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들의 실험실 실험에 따르면 항생제의 일종인 일부 아미노 글리코시드가 이 점에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영향을 받은 세포에 항생제 분자를 추가하고 두 아미노 글리코시드 항생제인 겐타마이신 B1과 G418이 유전자 돌연변이를 "고정"하여 프로그래뉼린 생산을 약 50-60 %로 회복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공동 저자인 Matthew Gentry 교수는 "전두측두엽 치매 환자의 뇌 세포는 프로그래뉼린의 생성을 방해하는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팀은 작은 항생제 분자를 세포에 첨가함으로써 세포 기계를 속여서 그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덧붙였다.
G418 분자는 프로 그래뉼린 생산을 복원하는데 있어 젠타 마이신 분자보다 더 효과적이었다.
미래에, 연구자들은 그들의 발견이 치매를 촉진시키는 메커니즘 중 일부와 싸울 수 있는 약물의 개발로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그들은 개념 증명 연구를 더 진행하고 유전자 변이가 있는 마우스 모델에서 발견한 것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 우리가 적절한 자원과 의사와 함께 일할 수 있다면 이 약의 용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은 초기 연구 단계이지만 이 aminoglycoside 항생제나 그 유도체가 될 수 있다는 중요한 개념 증명을 제공합니다. "전두 측두엽 치매의 치료 방법"
- 선임 연구원 Haining Zhu 교수
3. 치매의 가능한 증상
- 최근 기억 상실 - 이것의 표시는 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익숙한 작업(예 : 음료 만들기 또는 식사 요리)을 완료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의사 소통 문제 - 언어 장애; 간단한 단어를 잊거나 잘못된 단어를 사용합니다.
- 방향 감각 상실 - 예를 들어 이전에 익숙한 거리에서 길을 잃는 경우.
- 돈을 다루는 것과 같은 추상적 사고의 문제 .
- 오해 - 열쇠나 지갑과 같은 일상적인 물건의 위치를 잊어 버림.
- 기분 변화 - 전망이나 처분의 갑작스럽고 설명 할 수 없는 변화.
- 성격 변화 - 아마도 짜증나거나 의심스럽거나 두려운 것 같습니다.
- 주도권 상실 -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어딘가에 갈 관심이 적습니다.
환자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후기 치매 증상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쯔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가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는 약 15%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치매 단계 : 치매는 크게 네 단계로 나뉩니다.
1) 가벼운 인지 장애 : 일반적인 건망증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나이가 들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일부는 치매로만 진행됩니다.
2) 가벼운 치매 : 가벼운 치매 환자는 때때로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장애를 경험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기억 상실, 혼란, 성격 변화, 길을 잃는 것, 과제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보통 치매 : 일상 생활이 더 어려워지고 개인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가벼운 치매와 비슷하지만 증가합니다. 개인은 옷을 입고 머리를 빗질하는 데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성격에 중대한 변화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런 이유 없이 의심스럽거나 동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수면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심한 치매 : 이 단계에서 증상이 상당히 악화되었습니다. 의사 소통 능력이 상실 될 수 있으며 개인은 전일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앉아서 머리를 올리는 것과 같은 간단한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방광 조절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치매의 원인 질환으로는 80-90가지가 알려져 있습니다.
5. 치매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뇌의 죽어가는 세포와 세포 내의 "엉킴"사이의 "플라크"를 특징으로 합니다 (둘 다 단백질 이상으로 인한 것입니다).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 조직은 점차 신경 세포와 연결이 적으며 총 뇌 크기가 줄어 듭니다 .
Lewy 몸을 가진 치매는 뇌의 비정상적인 구조와 관련된 신경 퇴행성 질환입니다. 뇌변화에는 알파 시누클레인이라는 단백질이 포함됩니다 .
혼합 치매는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유형의 진단이 함께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치매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은 또한 루이소체의 존재로 표시됩니다. 파킨슨병은 종종 운동 장애로 간주되지만 치매 증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헌팅턴병은 특정 유형의 통제되지 않은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지만 치매도 포함합니다.
치매 증상을 유발하는 다른 장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두 측두엽 치매는 픽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뇌 에 과도한 뇌척수액이 축적되면 정상 압력 뇌수종 .
후피 피질 위축은 알츠하이머병에서 보이지만 뇌의 다른 부분에서 나타나는 변화와 유사합니다.
다운 증후군은 젊은 발병 알츠하이머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알쯔하이머병은 가장 흔히 발생되는 치매의 원인으로, 전체 원인의 약 50%를 차지합니다.
'일반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지염과 폐렴의 차이점은 (0) | 2020.01.15 |
---|---|
즐겨먹는 볶음밥 중 혈관에 가장 해로운 것은? (0) | 2020.01.15 |
바이러스성 폐렴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0) | 2020.01.06 |